문제해결2010. 11. 11. 18:37
DbUnit 에서 테스트 스키마의 컬럼 value가 상위 테이블 value와 같지 않을 경우(대소문자확인) 발생함.

대소문자 변환 작업하다가 누락되서 발생한 문제..
Posted by bitomis
리뷰2009. 7. 28. 12:40
SVN 클라이언트로 유명한 TortoiseSVN 사이트에 보면 Tool 이라는 메뉴에 유용한 유틸리티들 몇개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아마 뒷북이 아닐까 추측이 되지만...ㅋ 그래도..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http://commitmonitor.googlecode.com/files/CommitMonitor-1.6.2.426.zip

유틸의 용도는 파일 커밋시 커밋정보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유틸입니다.

뭐 더이상 설명 드릴 필요가 없는거같습니다. ^^;
트레이에 띄워놓고 사용시 커밋시 자동 체크기능으로 트레이풍선알림 기능이 현재 커밋된 정보를 알려줍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SVN Url 과 계정만 추가후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주의할 부분은 현재 작업중인 프로젝트 경로까지 넣어주셔야합니다.

참고로 trunk 까지 넣으셨다면 현재 SVN에 등록된 모든 프로젝트 커밋상황을 다 가져와서 보여줍니다.
그러면 정작 자신이 하고있는 프로젝트 목록은 못볼 수 가 있겠죠.. ^^;

장점이라고 생각되는것은 프로젝트 진행(버그수정)등.. 상황을 코멘트를 보면서 체크할 수 있는점과
자신이 커밋시 커밋코멘트를 신경쓰면서(?) 올릴 수 있는 이점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은근강제성)

Posted by bitomis
문제해결2009. 6. 16. 16:01
log4j:WARN No appenders could be found for logger (org.apache.commons.digester.Digester).
log4j:WARN Please initialize the log4j system properly.

이런 로그가 뜨는경우는 2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다.

첫번째는 log4j 라이브러리 프로퍼티 파일 경로가 중복되어 충돌이 나는 경우이거나..
두번째는 .class에서 경로가 잘못되어있는 경우이다.

두번째 경우를 경험해보았는데 가끔 이클립스가 .class 파일을 수정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땐 다시 정상적인 경로로 수정해줘야하는데
형상관리를 사용하는경우에 리모트에 올라온 .class파일이 정상인경우
.class파일을 오버라이드 업데이트를 수행하여 변경된 로컬 .class파일을 덮여씌워준다.

Posted by bitomis